[아이티데일리] 2017년 12월 31일 기준 프랜차이즈 기업과 브랜드 수가 전년보다 10% 이상 증가하면서 창업 시장 데뷔를 꿈꾸는 초보 창업자들이 창업 전선에 대거 뛰어들었다.

한 창업 전문가는 “경험이 없는 예비 창업자들은 체인점 창업을 선호하지만 프랜차이즈 선택에 있어 몇가지 기준이 있다. 아이템의 유망성은 물론 프랜차이즈 본사의 안정성의 척도인 직영점 운영 현황을 주의깊게 봐야 한다”고 말한다.

이 가운데 창업 시장의 새로운 블루오션을 개척해 유망 프랜차이즈로 급부상한 큐리키즈카페가 최근 전문가들과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큐리키즈카페는 기존의 키즈카페와 달리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키즈카페다. 기존의 키즈카페들이 아이들에게만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라면, 큐리키즈카페는 부모와 아이 모두가 즐거운 공간을 모토로 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직영 운영 방식을 체택하여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과 교육 등을 통해 소규모 인원으로도 매장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관계자는 “창업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운영이 가능하도록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하였을 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며 “초보 창업자를 비롯해 퇴직 후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 부부 창업을 희망하는 분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보다 자세한 내용은 큐리 키즈카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