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코드 탐지 및 위협 인텔리전스 정보 서비스 연동해 탐지율 향상

▲ ‘마에스트로 악성코드 통합 검역시스템’

[아이티데일리] 인섹시큐리티(대표 김종광)의 자회사 마에스트로네트웍스(대표 김성훈)는 ‘악성코드 검증을 위한 자동화 시스템 및 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특히 마에스트로네트웍스는 지능형 보안 인텔리전스 플랫폼 ‘마에스트로 사이버보안 위협 인텔리전스 통합 플랫폼(Maestro Cyber Threat Intelligence Platforms, 이하 마에스트로)’에 특허기술을 적용하고, 글로벌 보안 기업인 인터제르의 악성코드 탐지 및 분석 솔루션 ‘인터제르 애널라이즈(Intezer Analyze)’ 및 레코디드 퓨쳐(Recorded Future)의 종합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인 ‘위협 인텔리전스 머신(Threat Intelligence Machine)’을 연동시켜 악성코드 탐지 성능을 향상시켰다.

‘마에스트로 악성코드 통합 검역시스템’은 파일 유입 및 검증 단계에서 악성코드 탐지율을 높이고 있으며, 정부특수기관 등 공공 및 기업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다. 마에스트로네트웍스는 잠재 고객 수요 발굴을 위해 지속적인 제품 교육 및 컨설팅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김종광 인섹시큐리티 대표는 “기업은 이미 많은 보안 제품을 구축해 사용하고 있지만 각각 운영되면서 내부로 들어오는 보안위협 인텔리전스를 제대로 확보하지 못한 채 복잡성과 관리 부담만 증가하는 상황”이라며, “마에스트로 악성코드 통합 검역시스템은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중앙에서 연결해 파일들이 기업 내부로 유입되는 단계에서 보안위협을 자동으로 판별, 신속하게 사전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능형 인텔리전스 보안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