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재료정보 적용해 시뮬레이션 정확도 향상 기대

 
[아이티데일리] 앤시스는 재료정보관리SW 전문기업인 그란타디자인(Granta Design)을 인수한다고 30일 밝혔다.

복합 재료 및 3차원 적층 제조 기술이 고도화되고 금속·플라스틱 및 기타 소재의 성능이 향상됨에 따라, 제조업체는 제품을 개발할 때 더욱 다양한 재료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이 과정에서 시뮬레이션의 정확도를 보장하기 위해서는 정확하고 추적 가능하며 신뢰할 수 있는 재료 정보(material intelligence)가 요구된다.

이번 인수를 통해 앤시스는 자사의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성공적인 시뮬레이션을 위한 재료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그란타디자인 고객들은 앤시스의 시뮬레이션 기술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그란타디자인은 제품 수명주기 관리, CAD 및 CAE 등 광범위한 솔루션과의 통합을 통해 개방형 에코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쉐인 엠스윌러(Shane Emswiller) 앤시스 부사장은 “제품 개발에 있어 재료공학의 중요성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고, 정확한 시뮬레이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고품질의 종합적인 재료 정보가 필요하다”면서, “그란타디자인의 솔루션이 앤시스의 포트폴리오에 통합됨에 따라 더욱 향상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고객이 이전과는 전혀 다른 방식의 혁신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데이빗 케본(David Cebon) 그란타디자인 공동 창립자는 “앤시스는 반세기 동안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의 선두주자 자리를 유지해왔다”며, “그란타디자인이 가지고 있는 재료 정보 관리 분야에서의 수십 년의 경험과 전문 지식을 결합함으로써 고객의 차세대 제품 개발에 더욱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인수 과정은 2019년 1분기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