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교류는 물론 마케팅과 비즈니스 분야에서 협력

▲ 나무기술과 쌍용정보통신이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상호 협력 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있다. 왼쪽부터 쌍용정보통신 김동혁 상무와 김경상 대표집행임원 그리고 나무기술 정철 대표와 정연존 상무.
[아이티데일리] 클라우드 전문기업 나무기술(대표 정철)은 쌍용정보통신(김경상 대표집행임원)과 이달 29일에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상호 협력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나무기술의 멀티클라우드 플랫폼 ‘칵테일 클라우드(Cocktail Cloud)’와 쌍용정보통신의 SI역량을 통하여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기술교류 및 마케팅과 비즈니스 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

나무기술은 클라우드 플랫폼 칵테일을 2016년 출시했으며, 현재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블록체인, 인공지능, 스마트시티 비즈니스 영역에서 인프라 통합관리와 실시간 모니터링 및 지속적인 빌드와 배포 서비스를 통해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칵테일은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과 마이크로 서비스를 원활하게 구현하는 애플리케이션 중심의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컨테이너 기술을 통해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퍼블릭 클라우드를 편리하게 관리하고, 데이터를 쉽게 이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직관적인 UI를 갖춘 대시보드를 통해 클라우드 인프라 통합 관리 및 컨테이너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운영을 위해 요구되는 자동화된 지속적인 통합/배포(CI/CD) 운영관리, 서비스 카탈로그, 부하에 따른 오토 스케일링, 동적 자원 관리 등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나무기술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 관련분야에 융합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확대해 제공할 것”이라며, “특히 공공시장 등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고객 상황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솔루션 공급에 주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