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HANA 환경에 더 나은 민첩성과 ‘원 클릭’ 편리함 제공

 
[아이티데일리]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 뉴타닉스(한국지사장 김종덕)는 자사의 ‘AHV’ 하이퍼바이저와 HCI 솔루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OS(Enterprise Cloud OS)’ 플랫폼이 ‘SAP HANA’ 인증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통해 SAP 솔루션을 이용하는 기업들은 업계 선도 HCI 기술이 제공하는 단순함과 민첩성을 확보하고, SAP의 인메모리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에 모던 IT 아키텍처를 구현할 수 있게 됐다.

SAP는 새로운 HCI 인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SAP HANA 환경에 ‘AHV’ 가상화로 구동되는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OS’ 플랫폼을 인증했다. SAP HANA는 리포팅, 분석, 연산 처리를 위한 데이터 처리과정 속도를 혁신한 제품이다. 뉴타닉스는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환경이 요구하는 성능과 확장성은 물론, SAP 환경의 데이2(Day-2) 운영을 단순화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면서, 최소의 지연으로 우수한 스루풋 성능(throughput rates)을 제공하고, 데이터베이스 사용이 많은 기간에도 고가용성을 보장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닐 포티(Sunil Potti) 뉴타닉스 최고 제품 및 개발 책임자는 “SAP HANA 인증을 획득해 매우 기쁘다.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 포트폴리오 플랫폼을 뉴타닉스 환경에서 재정비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SAP HANA와 같은 인증 덕분에 뉴타닉스 고객들은 단일 플랫폼에서 모든 워크로드를 관리할 수 있다”며, “특히 SAP HANA 인증은 뉴타닉스 고객들이 더욱 현대화된 인프라를 갖추도록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들은 뉴타닉스와 SAP를 활용해 예측가능한 성능과 선형 확장성을 확보함으로써,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분석 처리, 앱 개발 등을 강화하고 가치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SAP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는 기업은 운영 및 개발/테스트 환경에서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OS 플랫폼을 활용해 프로비저닝을 빠르게 실행하고 관리를 단순화할 수 있으며, IT 인프라를 쉽게 확장할 수 있다. 이를 통해 SAP NAHA와 기타 SAP 애플리케이션의 가치 구현 시간을 앞당길 수 있다.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OS 소프트웨어는 SAP S/4HANA 애플리케이션 서버 등 SAP 넷위버(NetWeaver) 기반의 환경과 SAP HANA 데이터베이스 확장에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