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어 처리로 빠르고 편리하게 반려동물 관련정보, 수의사 1:1 상담 등 지원

 
[아이티데일리]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대표 박원기, 이하 NBP)은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아지냥이’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챗봇 서비스 등을 적용했다고 23일 밝혔다.

‘아지냥이’는 삼성카드에서 제공하는 반려동물 관심사 기반 모바일 서비스다. 수의사가 제공하는 동물 건강 정보와 양육 팁, 데일리 미션, 커뮤니티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챗봇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새롭게 자연어 검색 기능이 추가됐으며, 사용자들은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반려동울의 질병이나 양육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아지냥이’는 최근 네이버의 ‘클로바 AI 스피커’와 연동해 개발한 반려동물 전용 뮤직도 선보인 바 있다. 집에 혼자 남아있는 반려동물의 정서 안정을 위해 ‘아지냥이’ 앱에서 ‘클로바 AI 스피커’를 제어해 동물들이 좋아하는 음악을 재생해줄 수 있는 기능이다. 또한 반려동물을 잘 보살피기 위한 꿀팁을 매일 3가지씩 클로바 AI 스피커의 음성으로 알려주는 기능도 오픈했다.

안미영 NBP 수석매니저는 “네이버의 노하우가 축적된 챗봇 대화 모델 엔진은 자연어 처리 기술과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한 학습 알고리즘을 가지고 있다”며,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까지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 국가의 고객들을 대상으로도 챗봇 서비스 지원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배한성 삼성카드 커뮤니티지원센터장은 “다양한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NBP와 적극적으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