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솔루션을 폐쇄형 루프 구조로 통합

한국CA (대표이사 김용대)는 오늘 비즈니스가 요구하는 서비스 수준을 충족시키는 고품질의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폐쇄형 루프(Closed-Loop) 시스템인 CA 서비스 품질 관리 솔루션(Service Quality Management: SQM)을 발표했다.

서비스 품질 관리 솔루션은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APM), 인시던트 및 문제 관리(IPM), 서비스 수준 관리(SLM) 등을 통합한 것으로, SLA를 준수하고 ITIL 등의 베스트 프랙티스에 부합하는 IT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비즈니스 서비스 관리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CA는 서비스 수준 관리, 인시던트 및 문제 관리, 기술 모니터링이 서로 연계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일관성 있고,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서비스를 기대하는 것은 더 이상 불가능하다고 판단, 관리 솔루션을 폐쇄형 루프 구조로 통합하여 전체적인 관점에서 프로세스 기반의 관리가 가능토록 했다. 이를 통해 CA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가 비즈니스 관리자들의 성능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IT 운영 노력을 조율할 수 있게 지원한다.

특히, 통합된 솔루션들을 바탕으로 CA 고객들은 비즈니스 서비스 관리의 필수 요소인 서비스 품질 관리 요건을 만족시키는 것은 물론, 특정 애플리케이션, 트랜잭션, 또는 사용자 그룹을 위한 SLA를 작성할 수 있게 되며, 실제 고객 경험 수치를 바탕으로 한 성능 측정도 가능해진다. 해당 IT 관리자들은 문제의 소지가 있는 트랜잭션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고 진단할 수 있게 되며, 효율적이고 철저한 문제 해결을 위해 인시던트 및 문제 관리를 자동화한다.

김용대 한국CA사장은 "IT 인프라와 비즈니스 서비스를 연계하는 업계 최고의 솔루션들을 통합함으로써 비즈니스 서비스 관리의 새로운 방법론을 제시한다"고 밝히며, " CA는 혁신적인 제품 통합을 통해 효율적인 IT 관리를 완성하여 비즈니스 서비스의 질을 높여준다"고 강조했다.

서비스 품질 관리 솔루션으로 통합되는 세 가지 솔루션은 다음과 같으며, 국내에는 9월 3일부로 출시가 된 상태다.

- CA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CA Application Preference Management): 애플리케이션, 포털, SOA 관리를 위해 CA 와일리 인트로스콥(CA Wily Introscope)과 CA 와일리 커스터머 익스피리언스 매니저(CA Wily Customer Experience Manager: CEM)을 결합시켰다.

- CA 인시던트 및 문제 관리(CA Incident & Problem Management): CA 서비스데스크(CA Service Desk)를 포함하며, 현재 혹은 잠재적 서비스 성능 및 가용성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한다.

- CA 서비스 수준 관리(CA Service Level Management): CA 서비스 매트릭 애널리시스(CA Service Metric Analysis)를 포함하며, 적절한 품질 요소와 재무 투명성을 바탕으로 IT 서비스 카탈로그를 통해 비즈니스 용어로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수준을 정의, 측정 및 리포트를 제공한다.

한편, 한국CA는 ITIL V3 런치 이후 이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진정한 의미의 IT 관리 실현을 위한 CA의 비전을 소개하는 <'비즈니스 서비스=IT', CA EITM 세미나>를 오는 12일 1시30분부터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 세미나에서 ITIL V3에 있는 베스트 프랙티스 구축을 돕는 서비스 품질 관리 솔루션 소개 세션이 마련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