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상황에 따라 LED 변화해 게임 몰입감 높여

▲ MSI와 유비소프트가 ‘어쌔신크리드 앰비언트 링크’를 위한 협업을 진행했다.

[아이티데일리] MSI(한국지사장 공번서)는 ‘유비소프트’와 함께 그래픽과 특유의 액션성이 특징인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를 위한 차세대 ‘앰비언트 링크(Ambient Link)’ 기술 협업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앰비언트 링크’는 MSI의 게이밍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게이밍 기어 등 제품에서 경험할 수 있는 ‘조명 동기화 솔루션’으로,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게임 속 화면에 따라 하드웨어 LED 라이트를 자동으로 조정하는 기능이다. 이는 게이머들이 게임 속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요소나 액션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돕고, 게임 속 세계가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들의 방 또는 공간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앰비언트 링크’는 MSI의 RGB 솔루션인 ‘미스틱라이트’를 통해 게임과 함께 게임 내 색 구성표를 자동으로 불러와 시뮬레이션 하는 기술로, 유비소프트의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의 그래픽과 다양한 게임 요소를 조명으로 구현한다. 앰비언트 링크는 사용자가 게임 스토리라인에 몰입할 수 있도록 주인공이 스토리 내에서 커다란 심경 변화를 맞는 이벤트, 또는 새로운 기술과 보상을 받는 등 다양한 연출 상황에 따라 반응한다.

샘 천(Sam Chern) MSI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은 “유비소프트와 함께 ‘어쌔신크리드:오디세이’ 게이머들을 더욱 즐겁게 할 수 있는 협업을 진행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MSI ’앰비언트 링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게임 속 상황과 스토리에 더욱 몰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