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에버’ 중심으로 클라우드 기술 통합…모듈 형식으로 합리적 서비스·가격도 확보

 
[아이티데일리]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 이하 영림원)은 ‘APAC CIO 아웃룩’ 매거진의 ‘Top 10 ERP 솔루션 공급자 2018(Top 10 ERP Solution Provider 2018)’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선정에는 전 세계 CEO·CIO·VC 및 편집위원회 패널들이 참여했다. APAC CIO 아웃룩 매거진 측은 ERP 시장이 지난 몇 년 동안 놀라운 상승 궤도에 있는 한편, 글로벌 ERP 기업들은 라이선스 및 컨설팅 비용이 중소·중견기업에게는 부담스러워 대기업 위주로 영업을 추진해왔다고 설명했다.

반면 시장 전략에 초점을 맞춘 영림원은 비즈니스 관리 기능에 있어서 중소·중견 기업 시장의 요구를 만족시켜 ERP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으며, 클라우드 기반 ERP ‘시스템에버(SystemEver)’의 성공적인 국내 시장 공략으로 일본·인도네시아·베트남 시장 진입을 가능하게 했다고 평가했다.

영림원은 실시간 업무 처리, 통합적 시스템, 계획 경영, 수익성 분석 등의 관리회계를 포함하는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품질 인증을 받은 ‘시스템에버’를 중심으로 클라우드 기술을 통합해 가고 있다. 특히 다양한 서비스를 모듈 형식으로 제공해, 초기 도입 비용을 낮추면서도 비즈니스 성장에 따라 필요한 모듈을 추가함으로써 더 많은 가치를 획득할 수 있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25년 동안 비즈니스와 기술의 변화에 대응하는 ERP 개발과 서비스로 책임을 다하며, 우리는 고객들에게 기술적 완벽함과 비즈니스 가치를 전달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