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대한민국옴부즈맨총연맹’ 창립 및 최옥주 총재의 취임 1주년을 맞이하여 기념행사와 함께 ‘국가재난예방국민감시단’을 발족한다.

대한민국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대한민국옴부즈맨총연맹’ 창립 1주년 기념 ‘국가재난예방국민감시단(약칭: 국감단)’발족식이 오는 10일 오전 10시에 열린다.

‘국가재난예방국민감시단’의 단장은 최옥주 총재가 맡으며 대한민국 국민들의 총체적 불안감을 덜어주고자 자발적으로 나선 ‘국감단’ 회원들이 앞장서서 사회전반적인 국가적 재난을 효율적으로 예측, 방어하고 재난발생 시에는 단체의 분야별 특임분과위를 통하여 사고원인을 규명, 재발 방지활동을 지속적으로 하는 것을 근본 목적으로 한다.

NGO설립목적의 정신을 이어받아 정부의 일방적인 독주를 막고, 사건 사고 재난예방활동뿐만 아니라 국가영역이 미치지 못하는 분야에서 생기는 인권·환경·빈곤추방·부패방지 등 각종 문제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활동하는 ‘대한민국옴부즈맨총연맹’이 ‘국감단’의 주축이 된다.

‘대한민국옴부즈맨총연맹’의 최옥주 총재는 “나라바로세우기의 일환인 옴부즈맨 활동과 더불어 당일 발족되는 ‘국가재난예방국민감시단’의 후속타로 포럼, 세미나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국민들과 함께 활동방향과 향후대책을 논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 대한민국옴부즈맨총연맹의 김형오(부패청산국민행동 공동대표) 상임회장을 비롯하여 대한민국옴부즈맨총연맹의 최찬 조직총괄본부장 등에게 공로상 수여식이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