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소나시스템과 MOU 체결…‘봇톡스’ 활용

▲ 라티스글로벌이 페르소나시스템과 챗봇 기반 게임 CS 서비스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은 윤강원 라티스글로벌 대표(좌)와 유승재 페르소나시스템 대표

[아이티데일리] 라티스글로벌커뮤니케이션스(대표 윤강원, 이하 라티스글로벌)는 인공지능(AI) 대화 엔진 개발사 페르소나시스템과 인공지능 챗봇(ChatBot) 기반의 게임 CS(Customer Satisfaction) 서비스 협력을 골자로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라티스글로벌은 자사의 게임 전문 CS 서비스를 통해 게임 유저의 인구통계학적 정보, 게임 활동 내역, 구매 이력, 이벤트 참여 등 다양한 항목으로 게임 유저 특성을 분석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라티스글로벌은 이번 MOU를 통해 페르소나시스템의 AI 대화 엔진 ‘봇톡스(Bottalks)’를 활용한 게임 전문 챗봇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게임 유저의 만족도 증진과 더불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게임 플레이 중 게임 유저가 문의한 내용에 실시간으로 대응해 대기 시간을 줄이는 등 게임 유저에 특화된 CS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게임 유저 특화형 인공지능 상담 솔루션 개발 ▲챗봇을 활용한 게임 CS 서비스 고도화 등을 목적으로 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관계를 지속하기로 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라티스글로벌은 한국어에 특화된 대화 엔진 봇톡스를 적용한 게임 CS 서비스(고객센터/상담/정보안내) 개발에 협력할 예정이며, 페르소나시스템은 대화 엔진을 활용한 인공지능 솔루션 플랫폼의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윤강원 라티스글로벌 대표는 “이번 MOU를 기점으로 라티스글로벌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빠른 시간 내에 챗봇, 키오스크, 무인콜센터, 로봇, AI 스피커 등의 혁신기술이 게임 서비스 분야에 적용되는 날이 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