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업무관리 시스템 구축 및 고도화 참여

[아이티데일리] 그룹웨어&클라우드 전문기업 가온아이(대표 조창제)가 27일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전자정부 지원사업 추진현황 보고회’에서 전자정부지원사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자정부지원사업 유공 장관 표창’ 대상을 수상했다.

▲ 가온아이는 27일 전자정부지원사업 수행의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한정선 가온아이 부사장(오른쪽)이 수상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가온아이는 NIA에서 주관한 전자정부사업인 ‘청와대 업무관리 시스템 구축 및 고도화’ 사업에 참여해 최신 IT 정보통신 기술과 보안기술을 적용하여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국정운영을 지원하는 청와대 업무환경을 구축했다.

또한 2017년에 전자정부기반 클라우드 지원사업인 ‘클라우드 온-나라 문서 2.0 확산 3차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데 이어 2018년에 진행된 ‘클라우드 온-나라 문서 2.0 확산 및 고도화 4차 사업’을 수행하며 총 39개의 중앙부처에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로써 전 중앙부처에서 클라우드 온-나라 문서2.0을 사용하게 됐다.

가온아이 관계자는 “공공분야의 공유, 협업 실현을 통한 스마트 환경 구축 분야의 전자정부지원사업에 더 많은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기술력과 전문성을 키워나가고 지속적인 사업참여와 발굴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