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기반 가상데스크톱 솔루션과 PC 함께 제공

▲ KT가 통합 보험 청약 솔루션 ‘MIPS’를 내달 2일 출시한다.

[아이티데일리] KT(회장 황창규)는 보험판매대리점(GA: General Agency)의 보험청약 업무환경을 클라우드 가상화 기반으로 통합해 제공하는 상품인 ‘MIPS(Multi-Insurance Platform Service)’를 내달 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MIPS’는 판매점들이 보험사별 청약포탈에 접속할 때 가상 데스크톱(VDI)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KT는 유클라우드 VDI 또는 유클라우드 VDI와 PC를 함께 제공한다.

기존에는 보험판매대리점들이 청약과 설계 시 보험사별 전용 데스크톱 PC로 전용포탈에서 각각 업무를 진행했지만, 이 서비스를 사용하면 가상 데스크탑을 통해 1대의 PC, 노트북 또는 태블릿 PC로 타 보험사 소프트웨어와 충돌 없이 보험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보험판매대리점들은 직접 여러 대의 PC와 회선을 구축하는 것 대비 초기 투자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으며, 보험 청약뿐 아니라 비즈니스 변동에 따라 가상화 PC를 목적에 맞게 탄력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KT는 ‘MIPS’의 안정적인 서비스 오픈을 위해 지난 5개월 동안 국내 대형 보험판매대리점 6개사를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진행했으며, 서비스 확대를 위해 내년도에도 보험 판매 대리점사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MIPS’의 자세한 서비스 소개는 KT 유클라우드 비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진우 KT 기업서비스본부장은 “이번 MIPS 상품 출시로 보험판매대리점들은 경제적이고 효율적으로 청약 업무를 할 수 있게 됐다”며, "KT는 기업고객들의 다양한 비즈니스와 클라우드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