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시범사업 추진

▲ KT와 청담러닝은 ‘VR∙AR 등 실감미디어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은 김훈배 KT 뉴미디어사업단장(우)과 이동훈 청담러닝 대표(좌)

[아이티데일리] KT(회장 황창규)는 어학 교육 서비스 기업 청담러닝(대표 이동훈)과 20일 서울 광화문 KT East 사옥에서 ‘VR·AR 등 실감미디어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VR·AR 등의 실감미디어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교육 서비스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세부 협력사항으로는 ▲VR·AR 기술을 활용한 교육용 컴퓨터 프로그램 개발 ▲실감미디어 교육 서비스 전용 플랫폼 구축 ▲청담러닝 산하 어학원 대상 시범사업 추진 ▲국내 본 사업화 추진 및 글로벌 사업 기회 발굴 등이 있다.

KT는 그간의 실감미디어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VR·AR 관련 단말 및 플랫폼 개발을 비롯해 통신 네트워크 기술 자문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청담러닝은 학습 콘텐츠 및 교육과정 등을 기획하고 산하 어학원을 활용한 시범 사업을 담당한다.

KT는 도심형 VR 테마파크 ‘브라이트(VRIGHT)’와 MR 스포츠 체험존 ‘케이라이브X(K-live X)’ 등 실감미디어 체험공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달에는 개인형 실감미디어 서비스 ‘기가 라이브(GiGA Live) TV’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 청담러닝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엔터테인먼트뿐만 아니라 교육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시켜 나갈 방침이다.

청담러닝은 러닝탭(스마트패드) 및 스마트클래스 솔루션을 활용한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등 디지털시대 어학교육의 선두주자로, 현재 국내와 베트남에 약 250개의 어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향후 실감미디어 교육 콘텐츠를 활용해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훈배 KT 뉴미디어사업단장은 “이번 청담러닝과의 업무협약에 따라 VR·AR 등의 실감미디어 기술을 활용해 학생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몰입도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KT는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실감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