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에이플러스필라테스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아로마필라테스 상표권 등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아로마필라테스 전문 에이플러스필라테스는 “특허청에 정식으로 상표를 출원, 등록에 성공했다”면서 “신개념 아로마다이어트이기도 한 아로마필라테스의 전파를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국내에서 아직 생소한 아로마필라테스는 필라테스와 아로마 테라피를 접목한 라이프밸런싱프로그램이다. 몸의 재활을 목적으로 죠셉 필라테스가 창시한 필라테스와 향기 요법인 아로마테라피의 장점만을 결합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동시에 증진하는 신개념 운동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에이플러스필라테스 측에 따르면, 아로마필라테스의 핵심은 ‘호흡’이다. 천진호 필라테스 사업본부장은 “필라테스는 호흡에 집중함으로써 몸의 재활과 뛰어난 체력단련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향기를 들이마시는 아로마테라피와의 시너지 효과가 크다”면서 “아로마테라피와 필라테스를 각각 진행했을때보다 훨씬 뛰어난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운동방법은 자체 제작한 최상급 아로마오일로 호흡 운동을 진행한 후, 필라테스 운동을 하는 것이다. 손목에 아로마를 떨어뜨리고 호흡을 하여 몸과 마음의 컨디션을 최고조로 배가 시킨 후 필라테스를 진행하는 만큼 운동 효과가 업그레이드되고 신체가 정화되는 원리다.

필라테스 운동을 마친 후에는 아로마 워터를 마시고 아로마 족욕을 함으로써 신진대사를 돕고 운동으로 인한 긴장을 풀어준다. 원활한 신진대사로 인해 노폐물이 배출되고 부종이 빠져 아로마다이어트에 더욱 효과적이다.

아로마의 품질에도 최선을 기울였다. 에이플러스필라테스 측은 “운동에 필요한 모든 아로마는 일본 메디컬 아로마 협회(JMAA)와 손잡고 자체 제작한 메디컬등급의 천연 아로마만을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내에서의 반응도 호조다. 업체 측은 “상표권 등록 이전부터 운동 효과에 대한 입소문이 퍼져 300여명으로 제한하는 사전 예약이 단기간 내 모두 완료됐을 정도다”면서 “앞으로도 아로마 필라테스의 보급을 위해 강사진부터 시설까지 최고 수준을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플러스 필라테스는 재활 치료 경험이 있는 다수의 강사진 및 아로마 필라테스 교육을 수료한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센터를 확장 준비 중이며, 전문강사진 양성을 위한 아카데미를 개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