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대표 김용대)는 현대중공업의 ITSM 프로세스 정립 및 자동화시스템 구축을 위해 자사의 ITSM 솔루션과 IT거버넌스 솔루션을 공급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한국CA가 공급하는 제품은 'CA 서비스 데스크','CA 서비스 레벨 매니지먼트', 'CA CMDB'등 IT 서비스 관리 제품과 인프라 관리 솔루션인 '유니센터 네트워크 시스템 매니지먼트', PPM 솔루션'CA 클래러티(CA Clarity)' 등 총 10종이다.

프로젝트 구축기간은 9월 초부터 시작해서 약 8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중공업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조선부문 글로벌 1위 업체로서의 위상에 맞는 IT 서비스를 갖추고, 2008년 ISO 27001 및 ISO 20000, 2009년 CMMI 레벨 3 인증 등 국제표준 인증 획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우선 IT 운영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ITSM 프로세스 정립과 자동화시스템 구축을 진행하고, 이를 기반으로 IT거버넌스를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1차 ITSM 서비스 체계 정립 컨설팅, 2차 ITSM 자동화 시스템 구축 등 2단계로 나누어 진행된다.

김용대 한국CA 사장은 "현대중공업 프로젝트는 ITSM을 기반으로 IT거버넌스 구축까지 아우르는 국내 최초의 통합 프로젝트라는 데 의의가 있다"라며"이번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본격적인 IT거버넌스 시장의 개막과 한국CA의 리더십을 확고히 하는 좋은 사례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