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공사환경 위한 노력으로 소방청장상 수상

▲ 공사에프디는 ‘제13회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에서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수상 후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아이티데일리] 지역 기반 건설서비스 인프라를 총괄하는 공사에프디(대표 윤종연)는 19일 국회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개최된 ‘제13회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에서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

공사에프디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건설서비스를 창출하고 안전한 건설산업 현장을 구축하기 위한 온 〮오프라인 플랫폼 구축과 오래 전부터 진행했던 안전사회 구축을 위해 다양한 참여를 해 온 공로로 인정받아 사회봉사 부문에서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 더욱이 올해 새로 포함된 소방청장상의 제1회 수장자가 되어 더욱 큰 의미를 갖게 됐다.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국회를 비롯해 고용노동부 등 15개 행정부처가 후원하는 행사로 사회공헌자의 긍지와 존경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아름다운 행복 나눔’의 봉사 정신의 뜻을 알리고 우수한 사회공헌자 및 지도자에 대한 표창을 매년 개최되고 있다.

한편 공사FD는 플로언스(대표 김철민)의 자회사로 공사 마켓 플레이스 플랫폼 공사피디를 기반으로 오프라인 상에서 직접 현장의 공사관리서비스와 고객과 업체(파트너) 소통을 할 수 있는 건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완오 공사에프디 전무는 “산업이 고도화되면서 안전관리 또한 고도화되어 가는데 작은 곳에서 화재, 재해, 성폭력 등의 큰 재해를 일으키는 작은 불씨가 생기고 더 큰 재해로 이어지는 것을 보며 우리 공사FD가 나가야하는 비전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 말하고, “공사현장은 물론 가정 내 서비스를 진행하는 모든 FD요원은 공사PD에서 진행하는 자격증 보유 및 개인인성검증까지 철저하게 해 안전에 최우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