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웹스퀘어' 신제품 발표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가 RIA(Rich Internet Application) 개발툴 시장에 진출 한다. 이를 위해 인스웨이브는 18일 코엑스 컨퍼런스 센터 310에서 AJAX기반의 RIA개발 툴인 '웹스퀘어' 신제품 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으로 RIA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인스웨이브는 그 동안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기간계 솔루션 패키지, 웹 2.0 기반의 프레임 워크 등으로 금융 솔루션 시장에서 비즈니스를 해왔으며, 이번 신제품으로 웹 2.0의 핵심기술인 에이잭스 기반 개발툴 솔루션 영역으로 확대 했다.

이번 신제품 발표에서는 신제품이 웹 2.0에 맞춘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어떻게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지에 대한 소개와 함께 데모도 시연할 계획이다.

웹스퀘어는 그동안 웹 2.0의 핵심 기술임에도 불구하고 사용이 어려웠던 에이잭스 엔진을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개발 도구로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한 도구를 제공한다.

인스웨이브는 에이잭스 기반의 환경에서는 기존의 X 인터넷과는 달리 별도의 다우로드나 화면전환 없이 빠르게 액세스 할 수 있어 효율적인 업무를 가능하게 한다고 설명한다.

웹스퀘어는 에이잭스 환경을 기업용뿐만 아니라 개인 개발자들도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웹스퀘어 사용자를 위한 전용 홈페이지를 제공함으로써 원활한 기술지원은 물론 개발자들의 자유로운 참여 및 공유가 가능하도록 환경을 지원한다.

어세룡 대표는 "에이잭스 기술이 그 동안 개발의 복잡성 때문에 상용화가 더디게 진행됐지만 웹스퀘어는 기존의 복잡한 구조와 낮은 생산성을 극복할 수 있는 기술적 한계를 넘어섰다. 이를 계기로 웹 2.0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