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와 디바이스 무결성 검증해 안전한 거래 보장…이더리움 계열 코인 통합 관리 지원

▲ ‘큐비즘’ 예시화면

[아이티데일리] 무선 네트워크 및 IoT, 블록체인 보안 솔루션 기업 노르마(대표 정현철)는 오는 14일 방영되는 KBS미디어 ‘퀴즈쇼원라이브’에 전자지갑 ‘큐비즘(CUBISM)’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노르마는 ‘큐비즘’ 출시를 기념하고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오는 14일 오후 8시 30분 방송 예정인 KBS미디어 ‘퀴즈쇼원라이브’에 제품을 공식 후원한다. 방송에서는 블록체인과 큐비즘 관련 문제가 출제되며 끝까지 정답을 맞힌 우승자 1명은 상금인 센티넬 프로토콜 코인(UPP)이 담긴 ‘큐비즘’을 받게 된다.

‘큐비즘’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보안 분야로 비즈니스를 확장 중인 노르마가 선보이는 모바일 전용 전자지갑이다. 서양 미술의 혁신을 가져온 큐비즘(입체파)처럼 전자지갑의 혁신을 이끌겠다는 의미를 담은 ‘큐비즘’은 기존 제품에 비해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큐비즘’은 노르마의 네트워크 및 기기 취약점 분석 기술인 스캔 기술이 적용돼, 암호화폐 거래 시 와이파이 등 네트워크가 안전한지, 모바일이 해킹에 취약하지 않은지 등을 종합적으로 스캔해 안전성을 검증한다. 뿐만 아니라 해킹이나 사기 위험이 있는 블랙리스트 DB를 보유하고 있어 송금 전 다시 확인한다. 노르마는 ‘큐비즘’의 ISO 27001 인증을 진행하고 있다.

ERC-20 등 이더리움 계열은 모두 ‘큐비즘’에 담아 이용할 수 있으며, ‘큐비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정현철 노르마 대표는 “최근에 거래소 등에서 사용 가능한 암호화폐 보안 모듈을 개발했고, 이번엔 한 발 더 나아가 보안 모듈이 탑재된 전자지갑을 자체 개발해 출시하게 됐다”며, “퀴즈쇼를 계기로 블록체인에 대한 건강한 인식이 확산되는 동시에 큐비즘을 통해 한층 강화된 안전한 코인 관리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작을 담당한 남상민 KBS미디어 신성장사업부 차장은 “이 프로그램은 퀴즈 콘텐츠에 블록체인 기술 정보를 접목한 새로운 시도”라며, “향후 모바일 환경에 폭넓게 적용돼 콘텐츠 보안과 다양화에 좋은 사례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한편 퀴즈쇼원라이브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지원사업으로 KBS 미디어 케미 TV와 모바일 앱, 카카오 TV 등의 플랫폼으로 방송되는 라이브 퀴즈쇼다. 프로그램명 그대로 최후의 우승자 단 1명에게 상금을 전달하는 퀴즈쇼로 시청자가 방송을 보면서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