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커패시터 및 로우프로파일 인덕터와 함께 사용 가능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대표 홍사곽, www.linear.com)가 0.6V의 저전압에서 최대 12A의 연속 출력 전류를 제공할 수 있는 고효율 싱크로너스 벅 레귤레이터(제품명: LTC3610)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4V ~ 24V(최대 28V ABS)의 입력 전압 범위에서 동작하므로 멀티셀 리튬이온, 연축전지(lead acid battery) 또는 최대 24V의 고정 전압 레일이 탑재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특히 밸리(valley) 전류 제어 아키텍처를 채택, 고주파에서 우수한 과도 응답과 함께 매우 낮은 듀티 사이클 동작을 제공한다. 동작 주파수는 외부 저항을 통해 설정된다. 또한 스위칭 주파수가 최대 1MHz로 높기 때문에 저렴한 소형 커패시터 및 로우프로파일 인덕터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LTC3610은 RDS(ON)가 12mΩ 및 6.5mΩ에 불과한 내부 스위치를 사용해 최고 95%에 달하는 높은 효율을 제공한다. LTC3610은 비연속 또는 강제 연속 동작으로 구성될 수 있다. 강제 연속 동작에서는 잡음과 RF 간섭을 줄일 수 있으며, 비연속 모드는 경부하에서 스위칭 손실을 줄임으로써 높은 효율을 달성함과 동시에 대기 전류 소모량이 900uA 정도로 매우 적은 것이 특징이다. 무부하 대기 전류(No load quiescent current)는 15uA에 불과하다. 이 밖에도 파워굿(Power Good) 전압 모니터, 전류 제한 조절 기능, 출력 과전압 보호 및 프로그래머블 소프트스타트 등과 같은 기능들이 제공한다.
LTC3610은 64핀 9mm x 9mm 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가격은 1천개 기준으로 개당 8.50달러이다.

제품 특징: LTC3610
· 12A 출력 전류
넓은 VIN 범위 = 4V to 24V (최대 28V ABS)
내부 N채널 MOSFET
고효율: 최고 95%
트루 전류 모드 제어
높은 스텝다운 비율에 최적화: tON(MIN) ≤100ns
매우 빠른 과도 응답
세라믹 COUT과도 안정적
±1% 0.6V 전압 레퍼런스
파워굿 출력 전압 모니터
온타임/스위칭 주파수 조절 가능
전류 제한 조절
소프트스타트 프로그래밍 가능
출력 과전압 보호 기능
단락회로 셧다운 타이머 옵션 제공
낮은 셧다운 IQ: 15uA
9mm × 9mm 64핀 QFN 패키지로 제공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