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비트 중심의 고속 네트워크 구축한다"

텍셀네트컴(대표이사 손홍근, http://www.texcell-netcom.co.kr)은 우리담배㈜(대표이사 회장 이재명)와 본사 및 250여개 영업점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네트워크 구축사업은 총3단계로 진행되며 1단계로 IDC 센터와 서울 사무소, 7개 지역 영업본부, 당진공장, 음성 R&D 센터, 250여 개 영업점을 VPN/FW 장비의 이중화 및 L4 스위치를 이용한 로드발란싱을 구현하고 기가비트(1Gb) 중심의 고속 네트워크 구축하여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네트워크 인프라 운영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또한, 메트로 이더넷 회선을 이용하여 전용회선 대비 회선비용 절감하고, 각 지역별로 분산된 장비를 센타에서 용이하게 관리토록 하였으며,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장애 발생시 신속한 네트워크를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였다.

1단계 네트워크 구축 사업이 완료되면 전체 영업점망 IPT 인프라 구축하는 2단계 및 3단계 사업이 곧바로 진행될 예정이다.

텍셀네트컴의 손홍근 사장은 "기가비트(1Gb)급 고속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네트워크의 운용이 중요하다'며 "20여년간의 네트워크 구축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를 충분히 반영하여 네트워크 인프라 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