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안관리사 검정시험 최종합격자에게 자격증 수여

▲ 금융보안관리사 자격증 수여식 기념사진

[아이티데일리] 금융보안원(원장 김영기)은 금융보안관리사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검정시험을 통과한 최종 합격자 29명에 대해 지난 7일 여의도 교육센터에서 금융보안관리사 자격증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금융보안관리사(CFSE: Certified Financial Security Expert)’는 IT, 보안, 금융서비스 간의 균형과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올해 처음 실시한 금융보안 자격제도다. 제1회 금융보안관리사 과정에는 은행, 증권, 보험, 전자금융업 등 금융업권에서 IT․보안 실무경력 3년 이상 담당자 60명이 참가해 7월부터 10월까지 총 100시간의 교육을 수료했으며, 지난 11월 17일 진행된 검정시험에 48명이 응시, 29명이 최종 합격했다. 성적우수자 3명에게는 금융보안원장 표창이 수여됐다.

김영기 금융보안원장은 “일선 현장에서 급변하는 금융IT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금융보안전문가로서 자긍심을 갖고 금융보안 강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며, “금융권 정보보호 실무자들과 CISO들의 역할이 금융의 디지털 혁신의 필수 성공요소”라고 말했다.

한편 금융보안원은 앞으로도 정보보호 인력의 IT・보안 역량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금융보안관리사제도를 내실있게 운영함은 물론, 금융보안관리사에 대한 인센티브 부여 방안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