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 IT관리자 대상 설문조사 실시

IT 관리자들은 주로 IT 업무 관련 정보 및 업계 동향을 온라인 개발자 커뮤니티 및 인터넷 상에서 얻는 것으로 나타났다.

IT 관리 솔루션 전문업체인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 (www.quest.com/korea 대표이사 전완택) 가 지난 7월 한 달간 IT관리자 127명을 대상으로 '퀘스트소프트웨어 e뉴스레터'를 통해 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온라인 개발자 커뮤니티 및 인터넷'이 60%였으며, '벤더 교육 및 세미나(32%)', '인맥(5%)' 등이 뒤를 이었다.

IT 관리자의 특성상, 인터넷과 커뮤니티의 활용도가 높고, IT 기업들이 정례적으로 개최하는 신제품 교육과 시장동향 세미나 등에서 최신 정보를 얻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와 함께 조사된 '데이터베이스 관리 부문 중 가장 관심 있고, 알고 싶은 분야는 어디입니까?'라는 질문에는, 63%가 '튜닝'을 꼽았다. 뒤를 이어 '모니터링(21%)', '스페이스관리(6%)', '복제(4%)' 등의 의견이 있었다.

이는 IT관리자들이 고가의 시스템을 확장하기 전에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는 작업으로서 많은 경험과 고급 SQL지식을 활용하여 효율성 있는 쿼리를 작성하는 'SQL및 서버튜닝' 에 높은 관심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실시간으로 DB상태를 체크하고 문제점을 파악하기 위한 '모니터링', Tablespace, Table, Index 등의 물리적인 'DB 스페이스 관리', 또한 고 가용성(High Availability)을 위한 '복제' 역시 관리자들이 알아야 하는 핵심 내용으로써 인지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 전완택 대표는 "퀘스트소프트웨어는 IT관리자들이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최신 정보들을 개발자 커뮤니티를 통해 신속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다양한 행사를 통해 직접 만나 토론하는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며,"퀘스트는 향후에도 관리자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들이 비즈니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IT인프라 구축을 도울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