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아이 비아이매트릭스 비젠트로 아이티콤 엠투소프트 지티원 티맥스소프트 토마토시스템 포시에스 핸디소프트 데이터스트림즈 알티베이스 나무기술 알서포트 위엠비 엔키아 인프라닉스 마크애니 스콥정보통신 이글루시큐리티 지란지교시큐리티 파수닷컴 피앤피시큐어
12.15
뉴스홈 > 종합/정책
KISA, ‘2018 온라인광고인의 밤’ 개최‘2018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 공모’ 대상에 레볼루션 커뮤니케이션즈 수상

   
▲ 김석환 KISA 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온라인광고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콘텐츠로 거듭나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티데일리]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김석환, 이하 KISA)은 온라인광고 산업 동향 결산 및 업계 네트워킹을 위한 ‘2018 온라인광고인의 밤’ 행사를 지난 6일 서울 잼투고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8 온라인광고인의 밤’은 ‘2018 대한민국 온라인광고 대상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우수작을 시상하고, 온라인광고 업계 종사자 간 산업 동향을 공유하고 한 해를 돌아보는 자리로 마련됐다.

‘2018 대한민국 온라인광고 대상 공모전’ ▲대상(과기정통부장관상)은 평창동계올림픽 시기에 맞춰 ‘Coke PLAY’라는 앱을 출시해 앱 다운로드 수 300만 건을 기록한 레볼루션 커뮤니케이션즈의 ‘Coke PLAY 캠페인(광고주 한국코카­콜라)’이 차지했다. ▲최우수상(한국인터넷원장상)은 새롭게 사회에 도전하는 청년층을 위한 캠페인으로 매체 조회 수 405만 건을 기록한 ‘더에스엠씨그룹’의 ‘Tenacity Syndrome(광고주 SK하이닉스)’에 돌아갔다.

또한 ▲올해의 온라인광고인으로는 다양한 매체로 검색광고 영역을 확대하고 국내·외 다수의 광고 특허를 출원한 김영원 이엠넷 대표와, 디지털광고 도입기 업계 표준을 확립시키고 순수 국산 광고솔루션 개발에 힘쓴 정이규 크로스미디어 대표가 선정됐다.

그리고 우수상(온라인광고협회장상)은 ▲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 애드쿠아인터렉티브의 ‘Who am I 캠페인(광고주 윤선생)’, 디지털다임의 ‘Audi AS 캠페인(광고주 아우디코리아)’ ▲퍼포먼스 부문에서 이너스 커뮤니티의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디지 털 소통의 힘 - 생각 캠페인(광고주 깨끗한나라)’, 비주얼인텔리전스의 ‘삼성노트북 Inspirational Connection 캠페인(광고주 삼성전자)’ 등이 수상했다.

▲테크&솔루션 부문에서 엔비티의 ‘온오프라인 Ral 통합 IMC 뉴 솔루션을 통한 카스맥주 비성수기 시즌 브랜딩 강화 캠페인(광고주 오비맥주)’, NHN AD의 ‘전환을 높여주는 원사이트 마케팅 솔루션 모어(more)’ ▲미디어부문에서는 JnJ 인터랙티브의 ‘소셜 CDM CUBE 캠페인(광고주 삼성전자)’, 메이크어스/딩고의 ‘배송의 역사 캠페인(광고주 이마트)’ 등이 차지했다.

김석환 KISA 원장은 “온라인광고는 인공지능, 빅 데이터, 머신러닝, 가상현실 등 정교하고 고도화된 기술과 인간의 감성과 창의성이 결합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콘텐츠로 거듭나고 있다”며, “KISA는 국내·외 매체의 동등한 발전과 지속적인 산업 활성화를 위해 업계와 협력을 통한 인력양성과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