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2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진행…10일부터 신청 접수

▲ ‘오픈ACC GPU 해커톤’ 안내 포스터
[아이티데일리]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내년 2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 이하 KISTI), 오크리지 국립연구소(Oak Ridge National Laboratory, 이하 ORNL), 그리고 연세대학교 AI 사업단과 공동으로 ‘오픈ACC GPU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9년 2월 18일부터 22일까지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해커톤은 4차 산업시대에 대학원 연구원 및 정부, 사설기관 연구소들이 GPU 병렬 컴퓨팅 솔루션인 오픈ACC(OpenACC)와 엔비디아 쿠다(CUDA) 기술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접하고, 미래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이 GPU를 이용한 분석 프로그래밍 전문성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진행되는 해커톤은 5일 동안 3~6명의 구성원이 한 팀을 이뤄, 오픈ACC 또는 쿠다를 사용해 GPU에서 본인의 코드를 가속화하고 성능을 최적화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해커톤의 특징은 코드를 GPU로 이식하거나 성능 최적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엔비디아와 ORLN에서 온 전문가들이 멘토로 함께 배정된다는 것이다. 해커톤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GPU 기반 프로그래밍 경험이 필요하지 않지만, 가져온 코드에는 능통해야 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10일부터 1월 11일 금요일까지며, 열흘 간의 심사를 거쳐 최종 6팀 내외가 선정된다. 선정된 팀은 2019년 2월 11일 오리엔테이션을 받고, 2월 18일 월요일부터 본격적으로 5일 동안 해커톤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KISTI과학데이터스쿨 웹사이트 또는 엔비디아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등록은 ORNL 웹사이트를 통해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