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HD급 그래픽 업그레이드, 자동사냥 도입, 신규 클래스와 월드 공성전 업데이트

▲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아이티데일리]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9일 서울 역삼동 ‘더 라움’에서 리니지 서비스 20주년 미디어 간담회 ‘온리원(ONLY ONE)’을 개최하고 앞으로의 리니지 서비스 방향과 비전을 공개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출시 20년을 기념한 업데이트 ‘리니지: 리마스터(Lineage Remastered)’를 공개했다. 이성구 리니지유닛장은 ‘리니지: 리마스터’의 상세 정보와 서비스 일정을 발표했다.

‘리니지: 리마스터’는 그래픽, 전투, 사냥 등 게임의 모든 부분을 업그레이드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이다. 엔씨소프트는 12월 중 테스트 서버에 ‘리니지: 리마스터’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리니지: 리마스터’의 주요 콘텐츠는 ▲그래픽, UI(User Interface) 등을 개선하는 ‘그래픽 리마스터’ ▲이용자의 조작 없이도 플레이 가능한 ‘PSS(Play Support System, 자동사냥)’ ▲모바일로 캐릭터 상태를 볼 수 있는 ‘M-플레이어(Player)’ ▲9번째 신규 클래스 ‘검사’ ▲다른 서버 이용자와 경쟁하는 ‘월드 공성전’이다.

엔씨소프트는 ‘그래픽 리마스터’를 통해 1920x1080 와이드 해상도의 풀HD급 그래픽을 적용한다. 이용자는 기존 대비 4배 증가된 해상도와 2배 향상된 프레임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현대적인 UI도 선보인다.

‘PSS(Play Support System)’와 ‘M-플레이어’도 도입할 계획이다. 플레이어는 PSS를 통해 사냥터 이동, 몬스터 사냥, 자동 귀환 등 35가지의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M-플레이어’는 플레이 상태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모바일 뷰어(Mobile Viewer)다. 이용자는 플레이 중인 캐릭터의 각종 지표(HP/MP/경험치 등)와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9번째 신규 클래스인 ‘검사’를 추가한다. 검사는 장검을 주 무기로 사용하며, 모든 클래스 중 가장 공격력이 높은 클래스다. 타 클래스의 방어 스킬을 무력화 할 수 있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월드 공성전’ 업데이트도 진행된다. ‘월드 공성전’은 리니지의 핵심 콘텐츠인 공성전의 대규모 버전으로, 총 8개 서버의 이용자들이 동시에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집단 전투 콘텐츠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29일부터 ‘리니지: 리마스터’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플레이어는 리니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을 신청하면 ‘TJ’s 쿠폰’을 받을 수 있다.

‘TJ’s 쿠폰’은 리니지 서비스 20주년 기념으로 제작한 특별 쿠폰으로, ‘아이템 복구권’ 또는 ‘TJ의 선물 상자’ 중 하나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아이템 복구권은 강화 실패로 소멸된 아이템 중 하나를 복구할 수 있다. 2017년 11월 15일 정기점검 후부터 2018년 11월 28일 정기점검 전까지 소멸된 아이템에 대해 사용 가능하다. ‘TJ의 선물 상자’에서는 ‘드래곤의 다이아몬드(각인)’ 1,000개와 무작위(Random)로 나발급 무기 1개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