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비즈니스 이슈 해결 위한 클라우드 기술 도입 방안 및 사례 소개

▲ 오픈베이스가 각 산업분야 고객들을 대상으로 ‘클라우드&시큐리티’ 세미나를 개최했다.

[아이티데일리]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 전문기업 오픈베이스(대표 송규헌)가 지난 21일 다양한 산업 분야 고객들을 대상으로 ‘클라우드&시큐리티(Cloud&Security)’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오픈베이스는 자사의 멀티 클라우드 솔루션을 소개하고, 각 고객 특성에 따라 실제 비즈니스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단순한 솔루션 소개가 아닌 시연 및 구축사례를 중심으로 고객의 IT환경에 클라우드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와 실제 비용절감 효과를 소개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많은 기업들이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을 위해 검토 중인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의 개념과 효율성에 대해 설명했으며, 두 번째 세션에서는 이러한 SDDC를 오픈베이스 사내 개발망에 적용한 사례와 시연을 통해 클라우드 솔루션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알기 쉽게 전달했다.

휴식시간 이후 진행된 세 번째 세션에서는 글로벌 클라우드 보안 트렌드와 해당 분야의 리더 기업인 얼럿로직(Alert Logic)의 MDR서비스가 소개됐다. 마지막으로 네 번째 세션에서는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F5의 ‘어드밴스드 WAF(Advanced WAF)’ 솔루션의 기능과 실제 기업에서 도입해 기대할 수 있는 효과를 설명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송규헌 오픈베이스 대표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오픈베이스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소개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오픈베이스는 클라우드 시장의 혁신을 주도하며, 고객의 비즈니스를 도울 수 있는 최적의 클라우드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