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부서 도움 없이도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가능

▲ 위세아이텍의 ‘와이즈 인텔리전스’가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아이티데일리] 머신러닝과 빅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 위세아이텍(대표 김종현)은 자사의 빅데이터 다차원 분석 시각화 도구 ‘와이즈 인텔리전스(WISE Intelligence)’가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주관하는 GS인증은 국산 SW에 대한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등에 대한 시험을 수행해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에 부여되는 것이다. 인증 획득 시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제품으로 지정된다.

‘와이즈 인텔리전스’는 기업 내 정형·비정형 데이터를 다양한 관점으로 분석하고 핵심 관리 지표를 대시보드 형태로 구성해 제공하는 빅데이터 다차원 분석 시각화 도구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IT 부서의 도움 없이도 필요한 데이터를 온라인상에서 직접 조회할 수 있으며, 필터링·검색 등의 기능을 활용해 보다 빠르게 필요한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이 향상된다.

또한 자주 분석하는 형태의 데이터에 대해 집합을 생성하고 이후 저장한 집합을 불러와 분석하는 기능, 드래그 앤 드롭 기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용자별 맞춤 대시보드 및 보고서 제공 등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위세아이텍 관계자는 “고도화된 데이터 분석기술과 시각화는 기업의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이끌어 낼 수 있다”며, “이번 GS인증 획득으로 기술력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와이즈 인텔리전스’가 기업의 비즈니스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필수 도구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