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사와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IP 기반 모바일 게임 개발 협력

▲ 잼시티가 디즈니와 모바일 게임 개발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아이티데일리] 넷마블(대표 권영식)의 북미 자회사인 잼시티는 디즈니와 향후 다년간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디즈니의 인기 모바일 게임 ‘디즈니 이모지 블리츠(Disney Emoji Blitz)’ 운영권 인수를 포함하는 것으로, 잼시티는 ‘디즈니 글렌데일 게임즈 스튜디오(Disney’s Glendale Games Studio)’를 흡수해 디즈니 이모지 블리츠의 서비스 운영 및 향후 업데이트 등을 맡게 된다.

잼시티는 본 파트너십 체결로 픽사(Pixar)와 월트 디즈니 에니메이션 스튜디오(Walt Disney Animation Studio)의 캐릭터 및 이야기를 소재로 한 새로운 모바일 게임도 개발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되는 첫 번째 타이틀로 디즈니의 ‘겨울왕국(Frozen)’의 후속 스토리를 소재로 하는 게임을 기획 중이다.

크리스 디울프(Chris DeWolfe) 잼시티 창립자 겸 CEO는 “디즈니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면서, “디즈니는 수십년간 다양한 세대에 걸쳐 사랑받아 온 캐릭터와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잼시티는 유명 IP를 바탕으로 한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개발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잼시티가 디즈니의 유명 브랜드 기반의 모바일 게임 개발을 위한 이상적인 파트너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카일 래플린(Kyle Laughlin) 디즈니 게임 부문 담당 수석 부사장은 “지난해 유명 개발사들과 디즈니 게임 개발을 위한 계약을 다수 체결하면서, 디즈니 에니메이션과 픽사의 게임 라이센스 사업이 크게 성장했다”면서, “잼시티와의 이번 파트너십은 장기적인 게임 사업 기회 발굴, 그리고 향후 디즈니와 픽사 게임 개발에 있어 의미하는 바가 크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