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저 상 다양한 문서 조회 및 편집 가능…웹표준 기반 업무 환경 제공

 
[아이티데일리]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상철, 노진호, 이하 한컴)는 서울시 은평구(구청장 김미경)에 ‘웹한글기안기’를 구축한다고 14일 밝혔다.

‘웹한글기안기’는 별도의 설치 없이 웹브라우저 상에서 오피스SW ‘한컴오피스 한글’을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HTML5 웹 표준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인터넷 익스플로어 11, 크롬 등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사용 가능하다. 또한 HWP를 비롯해 ODF, XML 등 다양한 문서 형식과도 높은 호환성을 제공해 사용자의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한컴은 이번 사업을 통해 오는 12월 31일까지 은평구의 ‘클라우드 온-나라 문서 2.1’ 내에 ‘웹한글기안기’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후 2달간의 시험 운영을 거쳐 2019년 3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업무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컴 관계자는 “2020년까지 논-액티브X(Non-ActiveX)의 전자정부 구현에 대응하는 업무 환경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며, “은평구의 성공적인 구축을 통해 전국적으로 ‘웹한글기안기’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클라우드 온-나라 문서2.1’은 중앙부처에서 사용 중인 ‘온-나라 시스템’의 자치단체용 업무관리시스템이다. 액티브엑스 등과 같은 비표준 기술 대신 표준기술을 사용해 보안과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