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 찾기, 장소 검색 등 새로운 지도 관련 기능 구현 가능

 
[아이티데일리]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대표 박원기, 이하 NBP)는 ‘네이버 지도 API’를 활용한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14일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달 개최한 개발자 컨퍼런스 ‘데뷰(DEVIEW) 2018’을 통해 자사의 ‘지도 오픈 API’를 확대 개편한 ‘지도 엔터프라이즈 API’를 공개한 바 있다.

이번에 리뉴얼된 ‘지도(Maps)’는 길찾기(Directions), 장소 검색(Search Places) 등 기업 비즈니스에 필요한 위치 기반 서비스가 추가로 제공된다. 물류나 관제, 통신, 유통 등 이동 관련 비즈니스를 하는 사업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현재 ‘네이버 지도 API’는 네이버 개발자센터에서 1만개 이상의 개발사들이 사용하고 있다. 이번 상품은 최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세한 개발 가이드를 고객사에 제공함으로써 손쉽게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향후 네이버랩스가 보유한 ‘Location API·SDK’ 등을 추가로 오픈하며, 보다 다양한 분야의 사업자들이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한상영 NBP 클라우드서비스 리더는 “NBP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 다양한 정보보호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어, 금융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에 민감한 산업군에서도 걱정 없이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클로바(Clova)’의 개인정보 관리 프로세스가 개선돼 보안성이 강화됐으며, ‘파파고(Papago)’에는 일본어·러시아어·독일어·이탈리아어 등 4개 국어에 대한 지원과 언어 감지 기능이 추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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