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M 포 CCTV’로 CCTV패스워드 보안 강화

▲ ‘APPM 포 CCTV’ 구성도

[아이티데일리] IT보안솔루션 전문기업 시큐어가드테크놀러지(대표 방학재)는 NH농협 통합 IT센터의 CCTV 시설관리에 자사 ‘APPM 포 CCTV’를 구축, 패스워드 보안 업무에 적용한다고 14일 밝혔다.

개인영상정보보호법 제정에 따라 CCTV 보안 솔루션 시장도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법이 시행되면 영상정보 암호화 및 유출 방지, CCTV 비밀번호 관리 솔루션 등을 도입해야 할 필요성이 커지기 때문이다.

시큐어가드테크놀러지의 ‘APPM’은 최고 권한 계정(root, 관리자, 공용 계정)의 패스워드를 주기적, 일괄적으로 변경, 관리하고, 워크플로우를 통해 권한이 부여된 사용자에게 패스워드를 자동으로 생성/발급하는 통합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으로 2014년 ‘글로벌SW공모대전’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보안 USB를 통해 비밀번호 3차 백업 실시간 지원 ▲관제센터에서 CCTV 접속 시 생체인증 적용 등도 특징이다. 시큐어가드테크놀러지는 ‘APPM’을 통해 총 8건의 특허등록을 마쳤으며, 3건의 특허를 출원하고 있다.

시큐어가드테크놀러지 측은 전국 관공서, 에너지, 공항, 국방 중심으로 CCTV 패스워드 제품을 공급해 온데 이어 올해 금융권에 자사의 CCTV 패스워드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설명했다. ‘APPM 포 CCTV’는 다양한 벤더의 CCTV 제품의 패스워드를 변경하고 영상 저장 장치인 VMS(Video Management System)에 변경된 패스워드를 업데이트 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윤성호 시큐어가드테크놀러지 솔루션사업부 상무는 “자사는 28개 사이트에 약 42,000대의 CCTV 패스워드와 관제센터 내의 서버, 네트워크, 보안장비에도 적용된 패스워드 관리 구축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벤더의 CCTV, VMS와 연동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면서, “CCTV 보안 컴플라이언스 준수에 있어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