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저장, 저렴한 가격, 다이렉트 URL 등 내세워 온라인 스토리지 서비스 시장 주도할 것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는 온라인 스토리지 서비스인 '파일자루'(http://filezaru.vitzaru.com)의 상용화에 나섰다. '파일자루'는 백업공간의 월 최소 사용료는 1,300원 대로 저렴한 가격과, 안전한 백업,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과 통합 관리 등 기존 동종 서비스와 차별되는 이점을 제공한다는 게 안연구소의 설명이다.

파일자루의 특징은 첫째, 실시간 3중 백업으로 한 대의 서버에 장애가 생겨 서비스가 중단되거나 자료가 손실되어도 다른 서버에서 서비스 및 저장해주므로 안전하다. 둘째, 기존 동종 서비스에 비해 가격이 10~30% 저렴하며 1, 3, 6, 12개월 단위로 구매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셋째,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즉, 일반적인 저장과 백업은 물론 음원 파일이나 이미지 파일의 저장과 관리, 소호(SOHO)에게 유용한 다이렉트 URL 링크까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다. 다이렉트 URL 기능을 이용하면 'http://내ID.filezaru.com/파일명' 형태로 URL이 제공되기 때문에 블로그나 온라인 쇼핑몰에 이미지를 손쉽게 올릴 수 있다.

'파일자루'는 파일자루 링크, 파일자루 미디어, 파일자루 파일, 파일자루 백업 등 네 개의 서비스로 구성되며 안철수연구소의 인터넷 통합 PC보안 서비스인 '빛자루'를 사용할 경우 4GB까지 무료 사용할 수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유비쿼터스, 모바일 환경의 확대로 온라인 상에서 멀티미디어 파일 등의 대용량 데이터를 관리할 필요성이 증가하는 가운데, 좀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데이터를 저장하고자 하는 사용자의 요구는 증가하고 있다"며 "안전한 저장, 저렴한 가격, 다이렉트 URL 등 파일자루의 이점들을 바탕으로 온라인 스토리지 서비스 시장을 주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