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비즈니스 글로벌 전략 책정 및 실행

 
[아이티데일리] 한국후지쯔(대표 최재일)는 후지쯔 본사가 AI비즈니스에 대한 글로벌 전개의 전략 책정 및 그 실행을 담당하는 ‘후지쯔인텔리전스테크놀로지(FUJITSU Intelligence Technology)’를 캐나다 밴쿠버에 설립하고, 업무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후지쯔인텔리전스테크놀로지는 후지쯔가 지금까지 전세계 지역별로 실시해온 AI 비즈니스를 통합해 글로벌한 상품 및 서비스로 AI비즈니스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후지쯔 관계자는 “캐나다 벤쿠버는 AI와 양자 컴퓨팅 연구로 세계 정상급의 토론토 대학을 비롯한 다수의 연구기관이 있다”며, “특히 양자 컴퓨팅 전용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1QB인포메이션테크놀로지스(1QB Information Technologies)로 대표되는 신생 기술 기업도 많이 설립되는 등, 최근 IT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후지쯔는 후지쯔인텔리전스테크놀로지를 통해 글로벌 AI 리더를 목표로 하는 캐나다(Canadian government) 정부 및 브리티시 컬럼비아(British Columbia government) 주정부와 협력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북미 그리고 글로벌 AI 에코 시스템의 핵심 기업을 목표로 AI 인재 현지 채용도 추진한다. 이 외에도 해외에 거점을 구축함으로써 국제표준 및 요구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글로벌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새로운 솔루션 개발에 집중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