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보안의 도입부터 운영까지 전 주기 관리

 
[아이티데일리]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은 클라우드 보안서비스(Cloud Managed Security Service, MSS) 상품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베스핀글로벌이 새롭게 선보이는 클라우드 보안서비스는 클라우드 보안의 도입부터 운영까지 전 주기를 관리하는 서비스다.

베스핀글로벌은 기업이 기존 환경에서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할 때 환경정보와 보안 컴플라이언스가 변경되고, 산업별 정보보호관리 체계와 개인정보 인증에 대한 요구가 다르며, 서버의 물리적인 위치를 알 수 없는 클라우드의 특성상 클라우드 자체에 대한 관제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을 파악했다. 또한 기업 내 정보보호관리 체계 부재와 클라우드 보안 전문가의 부재로 인해 많은 수요가 있다고 판단했다. 가트너에 따르면, 2017년 글로벌 클라우드 보안서비스(MSS)시장은 10조원 규모에 달한다.

특히, 서버리스(Serverless) 환경과 여러 회사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멀티 클라우드 환경,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보안이 최근 부각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은 이러한 환경이 기존 보안 업체들로서는 접근하기 어려운 영역으로, 클라우드 전문가들이 이러한 문제점을 미리 예방하고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베스핀글로벌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보안서비스는 클라우드 보안 컨설팅과 클라우드 보안 전환/구축 서비스, 클라우드 보안 매니지드 서비스 및 24×7 모니터링을 하는 클라우드 보안 관제 서비스다. 클라우드에 특화된 취약점 진단 자동화 서비스를 수동점검 방식과 함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형태로도 제공하고, 구축과 매니지드 서비스에 대해서는 공유 자원(Shared), 지정 자원(Dedicated), 현장 지원(Onsite) 방식으로 제공한다.

베스핀글로벌은 회사 내부에 클라우드에 특화된 전문 보안 특별 팀을 구성했다. 특별 팀은 고객사 환경과 니즈에 맞는 클라우드 보안 컨설팅부터 관제 서비스 모두를 직접 진행하거나 국내 전문 파트너 기업과 함께 서비스하고 있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꾸준한 투자와 연구, 시장조사를 통해 그동안 준비해온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상품을 출시했다. 이미 대기업부터 핀테크, 항공사 등의 여러 기업에서 도입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베스핀글로벌은 지난 4월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인증인 ‘ISO 27001’을 클라우드 MSP업체 최초로 취득했으며, 9월에는 국내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취득해 클라우드 MSP기업 중 유일하게 국제 ISO, 국내 ISMS인증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