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점 발견 시 보안패치 개발 및 대응해 안전한 블록체인 네트워크 구축 목표

 
[아이티데일리] 블록체인 기업 글로스퍼(대표 김태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안전한 인터넷 환경 조성을 위한 신규 취약점 신고포상제(Bounty Program)를 공동 운영하기 위한 협약을 지난 2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KISA는 4차 산업혁명의 사이버공간에서 국가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정보보호 대응체계를 만들고 있다. 최근 블록체인 아이디어 해커톤 공모, ‘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를 해킹하라’라는 주제의 취약점 발굴대회인 ‘핵 더 키사(Hack the KISA)’를 개최하는 등 취약점 신고포상제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력으로 글로스퍼는 국내 기술로 개발된 블록체인 플랫폼 ‘하이콘(HYCON)’의 네트워크 취약점 발견 시 보안 패치 개발 및 대응해 보다 안전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KISA는 하이콘의 취약점을 발견할 수 있도록 보안 전문가들에게 깃허브(GitHub)에 공개된 ‘하이콘’ 소스 코드 리뷰를 권장할 예정이며, 글로스퍼는 발견된 취약점에 대한 대응 패치(Patch)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는 “해외 유명 해킹 그룹의 리뷰를 이미 받은 바 있지만 실력이 뛰어난 국내 보안 전문가의 도움을 얻기 위해 KISA의 도움을 받기로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