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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엔터, ‘토스트 모바일 컨택’ 고객센터 솔루션 출시전화 제어 외 녹취, 콜백, 모니터링, 통계 등 ‘토스트’ 클라우드 웹에서 제공

[아이티데일리]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자사의 통합 클라우드 ‘토스트(TOAST)’를 통해 고객센터 콜 상담 솔루션 ‘토스트 모바일 컨택(TOAST Mobile Contact)’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토스트 모바일 컨택’은 브리지텍 ‘IPRON-Omni’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국내 최초의 클라우드 모바일 콜센터 서비스다. 토스트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 신청을 한 후 몇 번의 클릭만으로 손쉽게 원하는 규모의 콜센터를 구성하고, 필요에 따라 상담 라이선스를 자유롭게 생성, 삭제할 수 있다.

   
▲ NHN엔터테인먼트가 ‘토스트 모바일 컨택’ 을 출시했다.

‘토스트 모바일 컨택’의 가장 큰 특징은 콜센터의 필수 요소로 꼽히는 유선 전화를 연결하지 않고도, 모바일(AOS/iOS)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공간, 단말기의 제약없이 고객 문의에 대응할 수 있는 점이다. 또한 기본적인 전화 제어 외 ▲통화 내역 저장과 관리 ▲녹취 및 콜백 ▲고객센터 운영에 필요한 각종 통계와 모니터링 기능 등 이용 고객의 상황에 맞는 추가 구성으로 고객 편의성을 더했다.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만큼 초기 구축 및 운영 유지를 위한 비용도 발생하지 않는다. 이에 따라 중·대형 기업뿐 아니라 소호몰이나 1인 사업자에게도 매력적인 고객 상담 솔루션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백도민 NHN엔터테인먼트 클라우드사업본부 이사는 “‘토스트 모바일 컨택’은 ‘토스트’ 인프라를 통한 안정적인 서비스와 함께, 비용 효율적인 면에서도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향후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AI 가상상담, 챗봇 등 프리미엄 서비스도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토스트 모바일 컨택’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토스트’에 가입하고 ‘토스트 모바일 컨택’의 기간제 상품을 신청하면 올 연말까지 무료로 콜센터를 구성하고, 자유롭게 사용해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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