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드 카, 핀테크 및 IoT 위해 에드워드 및 브레인풀 ECC지원

 
[아이티데일리] 탈레스 이시큐리티(Thales eSecurity, 한국지사장 김기태)는 ‘엔실드 하드웨어 시큐리티 모듈(nShield Hardware SecurityModules, 이하 엔실드 HSMs)을 업데이트함으로써 에드워드(Edwards)와 브레인풀(Brainpool) 타원곡선 암호(ECC: Elliptic Cryptographic Curves)를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커넥티드 카, 핀테크 및 엔터프라이즈급 IoT솔루션의 데이터 무결성 및 보안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진행됐다.

ECC는 작은 암호키들을 교환하는데 사용되며, 해당 암호키들은 공개키 기반구조(PKI) 프로토콜보다 적은 자원으로 비슷한 수준의 보안을 제공한다. 프로세스 요청사항을 감소시키고 이를 최적화시키기 위해 쓰이는 브레인풀 및 에드워드 ECC는 제한적인 처리성능과 메모리로도 빠른 암호연산을 수행할 수 있도록 보편적으로 HSM과 함께 활용되고 있다.

피터 갤빈(Peter Galvin) 탈레스 이시큐리티 CSO는 “탈레스는 급변하는 시장에 대처하고 고객의 니즈에 맞춰 제품의 주요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지속적인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며, “자동차, 핀테크, 사물인터넷 등의 산업에서 부상 중인 응용 프로그램에는 높은 수준의 효율성이 요구되며, 탈레스는 이번 ’엔실드 HSMs‘ 업데이트가 고객 니즈를 어느 정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