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주)라오니아 에듀테인먼트가 에듀테인 콘텐츠 연구개발(R&D) 역량과 올해 하반기 이후 실적개선에 따른 성장가능성을 인정받아 한국벤처캐피탈협회로부터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벤처기업 인증제도는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이 기술∙경영혁신 부문에 뛰어난 능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로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재무와 기술성, 성장 가능성 등의 까다로운 평가기준을 통과해야 한다.

이에 라오니아 에듀테인먼트는 AI, VR, AR, 빅데이터, 스테레오스코피, 모션인식 등 다양한 기술을 접목시킨 소프트웨어 콘텐츠로 시장에 활력을 더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키즈 콘텐츠로는 새로운 체험들이 가득한 '클래스키즈카페 라오니아' 가맹사업을 동시에 진행하며 온오프라인 결합된 콘텐츠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갈 예정이다.

송승복 라오니아 에듀테인먼트 대표는 "설립 1년 미만인 스타트업이 벤처인증을 받은 것은 괄목할 만한 성과이며 벤처인증 심사과정에서 우수한 R&D 역량과 현 시장에 없는 신사업 콘텐츠 등으로 하반기 이후 실적개선을 통한 성장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성공 비즈니스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며, 하반기 투자유치를 통해 기술과 영업 인력을 강화하고, 오는 2022년 코스닥에 상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