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강화하는등 트레이딩 전문회사로서 입지 강화 나서

 
[아이티데일리] 에이치투오시스템테크놀로지(이하 ‘에이치투오시스템’)가 부산은행에 ETF 트레이딩 솔루션 ‘H-FOS(ETF)’을 공급했다. 부산은행은 에이치투오시스템의 ‘H-FOS(ETF)’를 도입해 ETF 금전신탁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ETF 주문시스템에 적용하게 된다.

부산은행은 에이치투오시스템이 자산운용사 트레이딩 전문 패키지를 보유하는 전문업체로 현재 국민은행, KB자산, 미래에셋자산운용 등에 패키지 납품 및 운영지원을 하고 있다는 전문성때문에 ‘H-FOS(ETF)’ 도입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에이치투오시스템의 자체 트레이딩 솔루션인 ‘H-FOS(ETF)’는 기존에 은행에서 EFT 상품의 매수, 매도를 수기로(전화나 팩스, E-mail) 주문해야 만 했던 번거로웠던 업무를 자동으로 해당 증권사로 주문을 전달하게 하는 솔루션이다.

또한 에이치투오시스템의 H-FOS(ETF) 트레이딩 패키지는 정확하고 신속한 주문 체결 정보를 전달할 수 있으며, 증권사 전달방법이 API를 통한 주문 전달 혹은 국제표준 FIX 프로토콜를 이용한 주문 전달 등 두가지 기능 모두 가능하다.

에이치투오시스템은 이번 부산은행에 제품 공급을 계기로 은행, 자산 운용사 등을 대상으로 ETF트레이딩 및 자산 운용사 트레이딩 시장의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트레이딩 전문회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