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P, 클라우드, 그룹웨어 등 전 부문 상승세…인건비 상승으로 영업이익 성장은 둔화

 
[아이티데일리]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2018년 3분기 실적공시를 통해 연결기준 매출 537억 원, 영업이익 100억 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6.1%, 영업이익은 8.4% 증가한 수치다.

더존비즈온 측은 지난 3분기에 ERP와 클라우드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 신제품 출시 후 큰 폭으로 성장한 그룹웨어 사업의 호조에 힘입어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ERP 사업은 11% 성장했으며, 클라우드 사업은 25%의 매출 증가를 보이며 회사 전체 매출의 22%를 차지했다. 특히 그룹웨어 사업은 68%의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다만 영업이익 상승폭은 다소 둔화됐다. 이에 대해 더존비즈온 측은 차세대 ERP ‘D_ERP’와 기업용 비즈니스 플랫폼 ‘위하고(WEHAGO)’ 등 신규 사업 개발을 마무리하기 위해 개발인력을 확충하면서 인건비가 상승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ERP와 클라우드, 그룹웨어 등 기존 사업의 성장세를 유지하면서 ‘D_ERP’ 및 ‘위하고’ 등 신사업을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켜 외형적인 성장과 수익성을 모두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