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365 익스체인지 온라인 사서함’ 증분 백업 및 복구 지원

[아이티데일리] 글로벌 시스템 관리, 데이터 보호 및 보안 소프트웨어 업체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대표 장재호)는 기업의 데이터 보호 및 복구를 간소화하는 엔터프라이즈 백업 및 복구 솔루션 ‘넷볼트 백업 12.1(NetVault Backup 12.1)’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퀘스트는 관리 서비스 제공업체(Managed Service Provider, MSP)들이 ‘넷볼트 백업 12.1’의 새로운 멀티 테넌트(Multi-tenant) 아키텍처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강력한 ‘넷볼트’ 기반 백업 및 복구 서비스를 보다 쉽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넷볼트 백업 12.1’에는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365’ 플러그인이 추가돼, ‘오피스365 익스체인지 온라인 사서함(Office 365 Exchange Online Mailbox)’의 증분 백업 및 복구를 지원한다. 이로써 ‘오피스365 오피스 익스체인지 온라인’ 데이터에 대해 안심할 수 있고, 몇 번의 클릭만으로 언제 어디서나 이메일, 연락처 및 일정을 복원할 수 있게 됐다.

▲ 퀘스트 ‘넷볼트 백업 12.1’은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보호를 지원한다.

오늘날 미션 크리티컬 데이터를 매일 보호하고 액세스하고 활용하면서 예기치 않은 운영 중단이 발생할 경우, 이를 신속하게 복원하는 능력은 조직의 비즈니스 성공에 매우 중요한 요소다. 그러나 많은 기업이 기능보다는 단순성 또는 다목적성을 위한 데이터 보호 소프트웨어를 사용한다.

퀘스트는 ‘넷볼트 백업’이 오늘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데이터를 위한 확장성과 유연성을 갖춘 기능이 뛰어난 백업 및 복구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여러 운영 체제,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베이스, 가상화 플랫폼 및 저장 장치를 지원하며 직관적인 단일 콘솔에서 엔터프라이즈 환경의 대규모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어 끊임없이 변화하는 IT 인프라 환경에 맞춘 데이터 보호가 가능하다.

장재호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 대표는 “넷볼트 백업은 탁월한 데이터 백업 및 복구 기능은 물론, 사용 편의성까지 갖춰 날로 복잡해지는 데이터 보호 및 복구 환경 속 과제들을 해결해왔다. ‘넷볼트 백업 12.1’은 여기에 MSP 연계 기능 및 오피스365 지원이 추가돼 더욱 포괄적인 데이터 보호 솔루션이 됐다”며, “이번 출시를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고객의 다양한 IT 환경을 보호하면서 예측 가능한 비즈니스 연속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