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9
주요뉴스
뉴스홈 > 컴퓨팅
라임라이트네트웍스, 에릭슨과 에지 컴퓨팅 부문 협력고품질 콘텐츠 전송 및 에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아이티데일리] 디지털 콘텐츠 전송 분야 기업 라임라이트네트웍스(한국지사장 박대성)는 에릭슨(Ericsson)과 협력해 에지 클라우드 전송 네트워크인 ‘에릭슨 UDN 에지 클라우드 플랫폼(Ericsson Unified Delivery Network Edge Cloud Platform)’을 기반으로 빠르고 안전한 고품질 콘텐츠 전송 및 에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고 밝혔다.

사설망에서 공용 인터넷으로 이동하는 트래픽이 많을수록, 고품질 사용자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고성능 네트워크 및 분산된 인프라가 필요하다. 이를 위한 핵심 솔루션이 바로 ‘에지 클라우드 컴퓨팅’이다. ‘에지 클라우드 컴퓨팅’은 중앙처리시스템까지 콘텐츠를 전송할 필요 없이 사용자 또는 장치 가까이에서 컴퓨팅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탁월한 서비스 품질을 확보할 수 있다. IoT, 게임, 가상현실(VR)과 같은 새로운 저지연 애플리케이션은 네트워크 에지 단에서 강력한 컴퓨팅 기능이 요구된다.

에릭슨(Ericsson)은 웹스케일 에지 전송 네트워크인 ‘에릭슨 UDN 에지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전 세계 통신서비스 기업및 SI(서비스 제공업체)들과 협력해 강력한 네트워크 성능 제공 및 비용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콘텐츠 전송은 UDN 플랫폼에 구축된 최초의 애플리케이션이다. 이번 협약으로 라임라이트는 ‘에릭슨 UDN 에지 클라우드 플랫폼’에 자사의 콘텐츠 전송 기술을 적용, 글로벌 전송 기능을 강화하고 전송 용량을 확장시킬 수 있게 됐다.

‘에지 컴퓨팅’은 콘텐츠 및 데이터 처리를 위해 사용자 또는 장치 가까이에 있는 컴퓨팅 기능을 사용함으로써 데이터 집중으로 인한 과부하 지연 및 보안 위협 요인을 줄여 고품질 및 고성능을 유지하고, 분산 인프라를 통해 빠르게 증가하는 데이터 요구사항 및 사용자 경험에 대한 높은 기대치를 충족시킬 수 있다. 특히 IoT, 게임, 웹 가속과 같은 저지연(Low latency) 애플리케이션은 에지 컴퓨팅을 통해 많은 이점을 확보할 수 있다.

밥 렌토(Bob Lento) 라임라이트네트웍스 CEO는 “라임라이트는 언제나 네트워크의 성능 및 도달 범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왔다. 에릭슨은 UDN 네트워크를 통해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어 많은 이점을 확보하고 있으며, 우리는 이번 에릭슨과의 협약을 통해 전 세계 고객에게 더 우수한 성능과 확장된 도달 범위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마커스 버그스트롬(Marcus Bergstrom) 에릭슨 UDN 총괄은 “CDN 및 에지 클라우드 서비스의 선두업체인 라임라이트네트웍스와의 협약을 통해 에지 클라우드 플랫폼 운영을 위한 전략적인 계획 및 UDN 네트워크 전 세계 확대를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