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사 설립 후 첫 국내 행사…4.0버전 신기능 및 국내외 도입 사례 등 발표

 
[아이티데일리] 몽고DB는 오는 30일 서울 삼성동 소노펠리체컨벤션에서 ‘몽고DB 포럼 서울(MongoDB Forum Seoul) 2018’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몽고DB는 지난 7월 한국 지사를 설립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총판사인 코오롱베니트와 함께 진행하며, 최근 출시한 ‘몽고DB(MongoDB)’ 4.0버전의 새로운 기능과 국내외 도입 사례 등을 소개한다. 특히 존 홍(John Hong) 몽고DB 기술총괄이사가 방한해 글로벌 구축 사례를 주제로 키노트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사례로는 온라인 개인종합자산관리(PFM) 서비스기업 레이니스트가 ‘뱅크샐러드’ 앱 개발 과정을 소개한다. 레이니스트는 분산된 개인의 금융정보를 한 곳에서 파악해 효율적으로 자산관리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화하는 과정에서 ‘몽고DB’를 활용했다. 또한 페이스북의 ‘몽고DB 커뮤니티’ 세션도 마련돼, 회원들이 ‘몽고DB’ 도입과정에서 겪었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정춘희 코오롱베니트 사업부장은 “‘몽고DB’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국내외 성공사례가 상세히 소개될 것”이라며, “커뮤니티 회원들의 생생한 경험은 현업 개발자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