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 PaaS·IaaS 및 코드팜 SaaS 통합한 클라우드 플랫폼 제공

▲ (왼쪽부터) 김동철 티맥스소프트 대표, 박영진 티맥스데이터 부사장, 김정보 코드팜 대표

[아이티데일리] 티맥스소프트(대표 김동철)와 티맥스데이터(대표 이희상)는 코드팜(대표 김정보)과 교육 시장의 클라우드 제품 확산을 위한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티맥스의 미들웨어와 DB 솔루션 등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제품을 확산시키고, 향후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모델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을 지속적으로 협의한다. 티맥스는 클라우드 플랫폼에 들어가는 서비스형플랫폼(PaaS)과 서비스형인프라(IaaS) 영역에서관련 제품을 제공하고, 코드팜은 대학 교육 서비스 플랫폼(SaaS) 및 컨설팅을 제공하게 된다.

김동철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코드팜과의 시너지로 교육 시장에 클라우드 서비스가 확산되고 티맥스가 새로운 레퍼런스를 확보하는 데 큰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티맥스의 시스템 SW 제품군을 모두 제공해 교육시장의 클라우드 제품 확산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보 코드팜 대표는 “티맥스 서비스 제품군과 자사 SaaS 플랫폼을 통합한 교육 혁신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현함으로써 교육부가 추진하는 학사제도 개선안 및 미래형 교육을 지원하는 국내 최고의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