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제10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전국청소년 호신무예대회가 지난 21일 오전 원주치악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전국 청소년 호신무예대회 주최는 대한체육회, 주관은 세계합기도 연맹, 재정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체육진흥공단, 피치코인이 후원했으며 라니아 걸그룹의 특별공연까지 더해 호신무예대회의 풍성함을 더했다.

이번 대회의 대회장은 YJ그룹의 염삼균 총재와 이숙재 회장이 수석부대회장을 맡았다.

 

이번 대회 공식후원사인 피치코인의 블록체인 개발팀은 최근 암호화폐 가격의 변동성을 줄이기 위한 특별한 알고리즘을 구현하는 데 성공해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하루 24시간의 가격 차이는 일정범위 안에서 발생하는데, 이 알고리즘은 그 차이를 토대로 Peachcoin Price Index(PPI)라고 불리는 인덱스를 고안해 가격의 변동성을 제어할 수 있는 것이다.

피치코인 개발팀의 전용욱 소장은 “실시간으로 가격이 요동치는 불안정한 가상화폐를 실물화폐대신 받고 싶어 하는 상점들은 많지 않을 것”이라며, 피치코인이 유통코인으로서 자리 잡는데 가장 필요한 핵심기술이라고 밝혔다.

피치코인과 세계합기도연맹은 이번 행사를 바탕으로 전국에 가맹되어 있는 합기도 태권도 등의 체육관에서 피치코인을 화폐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결제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피치코인 홍보팀은 우수한 기업 및 단체들과 업무협약체결을 통해 피치코인이 실생활에 쓰일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고 글로벌 가상화폐로 나아간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