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라이프2 :오렌지박스, 포탈: 스틸얼라이브, 레프트 4 데드, 레프트 4 데드2 제공

▲ MS가 ‘엑스박스 360’ 하위호환 게임 목록에 밸브 클래식 게임 4종을 추가했다.

[아이티데일리] 마이크로소프트는 밸브(Valve)의 클래식 게임 타이틀 4가지를 엑스박스 원X(Xbox oneX)에서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는 인핸스드(Enhanced) 엑스박스 360 하위호환 게임 목록에 추가했다고 22일 밝혔다.

하위호환 프로그램은 엑스박스의 주요 특징으로, 게이머는 엑스박스 360과 엑스박스 원에서 오리지널 엑스박스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된 4가지 엑스박스 360 게임 타이틀은 엑스박스 원X 인핸스드로 게임으로 즐길 수 있다. 4종은 ▲하프라이프 2:오렌지박스(Half-Life 2: The Orange Box) ▲포탈: 스틸 얼라이브(Portal: Still Alive) ▲레프트 4 데드(Left 4 Dead) ▲레프트 4 데드 2(Left 4 Dead 2) 등이 포함된다.

엑스박스 원X의 성능을 지원하는 엑스박스 360 게임들은 원래 가지고 있던 픽셀(pixel) 수의 9배 높은 해상도로 플레이할 수 있다. 엑스박스 원X를 통해 호환 및 모방을 실현시키는 엑스박스 360 에뮬레이터(emulator)는 게임 코드 접속없이 가지고 있는 게임의 모든 어셋을 가장 최적의 버전으로 보여주도록 지원한다.

‘레드 데드 리뎀션(Red Dead Redemption)’, ‘스케이트 3(Skate 3)’ 등과 같이 기존에 발매된 인핸스드 엑스박스 360 게임 17개에 이번에 발매된 게임 4종까지 추가돼 총 21개가 제공된다.

마이크로소프트 관계자는 “호환성은 엑스박스와 개발자, 게임, 그리고 엑스박스 커뮤니티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라면서, “클래식 게임들을 보존하는 것은 하위호환이 가지고 있는 본질의 일부분이라 할 수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의 호환성에 대한 비전을 꾸준히 전달하고 하위호환 게임 목록들을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