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6
뉴스홈 > 비즈니스IT
“AUD 방법론으로 코딩 없는 BI 환경 꿈꾼다”비아이매트릭스, 2018 신제품 발표회 개최

   
▲ 비아이매트릭스가 ‘비아이매트릭스 2018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아이티데일리] 비아이매트릭스(대표 배영근)가 ‘비아이매트릭스 2018 신제품 발표회’를 18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비아이매트릭스는 자사 솔루션들의 새로운 기능과 산업 현장의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기술력을 집약해 코딩 없는 BI 환경을 구현하는 ‘AUD(Advanced UI Development) 구축 방법론’을 공개했다.

첫 발표를 맡은 배영근 비아이매트릭스 대표는 AUD 방법론을 소개하며 “어떻게 하면 빠르고 편리하게 원하는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느냐가 최근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면서, “이미 우리의 몇 개 프로젝트에서 구현되고 있는, 코딩 없이도 원하는 시스템을 구현하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SW개발 자동화 도구는 과거에도 이미 수 차례 시도된 바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유효한 성과를 거두지 못했고, 이에 따라 IT 업계에서 SW개발 자동화 도구에 대한 인식은 좋지 못한 편이다. 2000년대 이후에는 UI·UX 도구들이 등장하며 직관적인 개발 환경을 제공하기 시작했지만, 이 역시 작성해야 하는 스크립트가 많고 코딩과 검증에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이어서 연단에 오른 전규화 비아이매트릭스 수석컨설턴트는 자사의 ‘아이매트릭스(i-MATRIX)’와 ‘아이캔버스(i-CANVAS)’ 등 2종의 솔루션에 대한 데모를 통해 비아이매트릭스가 제공하는 코딩 없는 개발 환경의 현주소를 공개했다. ‘아이매트릭스’와 ‘아이캔버스’를 활용하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템플릿을 기반으로 기업 내 모든 데이터를 손쉽게 조회하고 보고서 형태의 분석 화면을 생성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윤성웅 비아이매트릭스 수석컨설턴트는 ‘아이스트림(i-STREAM)’ 소개 및 시연을 통해 BI와 인공지능(AI)를 연계한 분석 방법을 공유했다. 특히 비즈니스 현장의 다양한 분석 요구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유연한 구조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분석과 관련된 업무들을 비즈니스 조직과 IT조직에 이르기까지 적절히 분화해 효율적으로 수행해야 한다고 밝혔다. 솔루션에 기반해 분석 업무를 적절히 분배하고 또한 통합함으로써 효과적인 협업 체계를 마련해야 한다는 것이다.

네 번째 발표를 맡은 홍영찬 KTNF 이사는 ‘비용과 성능 최적화한 BI 플랫폼’을 주제로 자사의 ‘BI 어플라이언스(BI Appliance)’ 제품 소개에 나섰다. ‘BI 어플라이언스’는 KTNF의 x86서버와 알티베이스의 인메모리 DBMS, 비아이매트릭스의 다양한 BI 솔루션들을 하나로 통합한 데이터 분석 전문 어플라이언스다. 고비용의 HW·SW를 갖추기 어려운 중견·중소기업들은 ‘BI 어플라이언스’를 도입해 분석을 통한 경영전략 수립과 신규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다.

   
▲ 발표를 진행하고 있는 주병준 비아이매트릭스 부사장

휴식시간 이후에는 산업 현장 구축 사례가 소개됐다. 발표에 나선 길이홍 웰컴저축은행 부사장은 웰컴금융그룹의 신용평가시스템에 비아이매트릭스의 제품을 활용한 사례를 공유했다. 웰컴금융그룹은 신용평가모델의 잦은 업데이트로 인해 평가시스템 재개발 업무가 급증하는 문제를 겪고 있었다. 이에 따라 재개발 업무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데이터 전처리 단계에 비아이매트릭스의 제품을 도입, 데이터 전처리 과정을 자동화하고 빠르고 다양한 분석 시도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끝으로 주병준 비아이매트릭스 부사장이 ‘또 한 번의 혁신-비아이매트릭스의 미래와 가치’를 주제로 연단에 올랐다. 주병준 부사장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 최고의 시스템’이라는 배영근 대표의 말을 인용하며,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BI 시스템 역시 고객의 업무가 편리해질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며 지속적으로 진화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인기기사 순위
여백
여백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