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시대 1020세대 위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마련

▲ LG유플러스가 미디어 플랫폼 ‘U+아이돌라이브’를 출시한다.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가 1020세대 ‘팬심’ 잡기에 나선다. 10, 20대가 즐기는 문화 콘텐츠에 5G 기술을 결합한 미디어 플랫폼으로 5G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포부다.

18일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좋아하는 아이돌의 무대를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감상하는 ‘U+아이돌라이브(Live)’ 서비스를 선보였다.

‘U+아이돌라이브’는 ▲내가 좋아하는 멤버만 골라 보는 ‘멤버별 영상’ ▲무대 정면, 옆, 후면에서 촬영한 영상을 골라보는 ‘카메라별 영상’ ▲생방송 중에도 놓친 영상을 돌려보는 ‘지난 영상 다시보기’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이 나오면 바로 알려주는 ‘방송 출연 알림 받기’ 등 4대 핵심 기능을 제공한다.

더불어 연내 더욱 현장감 있고 생생한 공연 감상을 위해 VR 기능을 강화한 ‘U+아이돌라이브’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할 방침이다. 아이돌이 노래하고 춤추는 무대에서 관객석까지 360도로 회전하며 감상하는 ‘2D 360 VR 영상’과 VR 기기로 눈 앞에서 아이돌 공연을 관람하는 것처럼 실감나게 보는 ‘3D VR 영상’ 기능을 12월 중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연내 U+tv에 ‘U+아이돌라이브’ 앱을 별도 탑재, ‘U+아이돌라이브’ 핵심 기능을 TV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U+프로야구’와 ‘U+골프’로 5G에 적합한 스포츠 중계 서비스를 선보인 LG유플러스가 엔테테인먼트 서비스 ‘U+아이돌라이브’를 출시, AR/VR 등 실감형 기술을 통한 5G 핵심 콘텐츠로 차세대 기술 혜택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U+아이돌라이브’ 출시로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아우르는 5G향 콘텐츠 플랫폼을 구축한 LG유플러스는 향후 IPTV 및 모바일 IPTV에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UI 개편을 진행, 미디어 플랫폼 혁신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박종욱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사업부장은 “스포츠 중계로 통신업계 5G 콘텐츠 혁명을 주도한 LG유플러스가 10, 20대 젊은 고객을 위한 5G 콘텐츠로 차별화된 미디어 플랫폼을 선보인다”며, “특히 올해 12월 중 AR/VR 등 5G향 기능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아이돌이 실제 눈 앞에 공연하는 것처럼 입체적으로 보여주는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위해 10, 20대 아이돌 팬 832명을 대상으로 고객조사를 진행,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했다. 이 외에도 ‘U+아이돌라이브’를 보다 직관적으로 체험하고 그 필요성에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오는 20일 대규모 출시 행사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