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최근 이오스 생태계 발전을 위한 개발자 밋업을 성황리에 마무리한 이오스블랙(eosBLACK)의 블랙 토큰(BLACK)이 국내 원화 암호화폐거래소인 캐셔레스트에 상장될 예정이다.

 

블랙은 현재 해외 암호화폐거래소에 상장돼 활발하게 거래 중이며, 국내 암호화폐거래소로는 최초로 캐셔레스트에 상장되게 된다.

이오스블랙은 이오스(EOSIO)를 기반으로 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생태계에 참여하는 선택된 DApp개발사에게 개발에 필요한 자원을 무료로 지원하고, 참여하는 구성원에게는 참여도에 대한 공정한 보상이 돌아갈 수 있는 블록체인 생태계이다.

이오스블랙 생태계에 참여하는 선택된 DApp개발사는 컴퓨팅 자원을 무료로 지원받고 ICO를 통한 자금 조달 없이 DApp을 개발할 수 있기 때문에 개발에 필요한 자원 및 ICO에 따른 법적 규제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다.

또한 블랙 토큰을 스테이킹(Staking)한 구성원에 한해 에어드랍(Airdrop)을 실시하여 스테이킹 양을 늘려 코인 가격 상승을 유도하며 지급된 토큰은 자체 DEX를 통해 유동성을 확보하여 자발적인 구성원의 생태계 참여를 이끌어내는 인센티브 요소로 작용하게 된다.

이오스블랙은 지난 7월 20일 EOS 코인 보유자들에게 에어드랍(Airdrop, 무료 코인 지급)을 실시하였고, 8월 2일 코리오스와 커뮤니티 파트너쉽을 체결하였으며 지난 10월 4일 이오스 생태계 발전을 위한 개발자 밋업을 성황리에 개최하며 그동안 개발 과정에서 쌓아온 실질적인 경험과 기술을 개발자들에게 공유하여 호응을 받았다.

이오스블랙은 이번 상장과 함께 에어드랍 등과 같은 별도의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을 예정이며 이는 이벤트 물량으로 인한 토큰 가격하락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 17일 CoinMarketCap Top 100 암호화폐 시가총액

최근 이오스블랙은 이오스 멀티버스로 댑(DApp)이 아닌 자체 댑을 실을 수 있는 이오스 멀티체인이라는 점이 인플루언서들과 투자자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으며 블랙 가격이 연일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블랙은 에어드랍된 토큰 중 가장 큰 상승률과 시가총액을 기록하고 있으며 EOS 블록체인 검색 사이트인 eosflare.io 17일 기준 시가총액은 170백만 미국 달러로 암호화폐 순위 사이트인 CoinMarketCap 기준 전체 암호화폐 중 46위인 Metaverse ETP코인보다 높다.

특히 블랙 토큰(BLACK)은 현재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는 BigONE 거래소와 탈중앙화 거래소(DEX)인 DEXEOS와 Newdex에서 일일거래량 1위를 기록하는 등 시장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이오스블랙은 원화마켓인 캐셔레스트 상장을 시작으로 국내외 대형 거래소 상장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